성공습관&자기계발

성공 습관 총정리, 성공한 사람이 되기 위한 13가지 핵심 포인트

비전꿈 대통령 2022. 10. 5. 17:20

[head description]

 

인생은 단 한번의 여정으로 이 세상을 살아간다. 두 번을 사는 사람은 이 세상에 한 사람도 없다. 그래서 한 번 밖에 없는 내 인생은 소중한 것이며, 절대 실패해서는 안된다. 그래서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란 명제는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성공한 사람의 6가지 특징)

 

'나는 누구인가? 나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란 명제를 잘 풀어가기 위하여, 오늘은 나를 이 세상의 중심에 두어야 하는  4가지 이유, 자기 자신을 이 세상의 중심에 둔 사람들의 6가지 특징, 그리고 내가 이 세상의 주인이 되기 위한  3가지 실천 사항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어볼까한다.

 

 

1. 나를 이 세상의 중심에 두어야 하는  4가지 이유

 

나를 이 세상의 중심에 두어야 하는  4가지 이유를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나를 변방에 방치하는 자는 실패하고, 이 세상의 중심에 두는 사람은 성공하기 때문이다. 둘째, 나를 천시하는 사람은 인생의 패배자가 되고, 나를 중시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들로부터 인정받는 인재가 되기 때문이다. 셋째, 내 자신이 바로 서고, 내 자신의 정체성이 확보되어야 인간관계가 풍요로워 진다. 인간관계가 풍요로워 져야 상생하는 삶으로 시너지가 극대화하는 삶을 살 수 있다. 넷째, 내 자신이 성공해야 나의 존재가 확고해 진다. 따라서 내 자신이 성공하기 위해서 내 자신을 이 세상의 중심에 세워야 한다. 

 

 

2.  자기 자신을 이 세상의 중심에 둔 사람들의 6가지 특징

 

그럼, 자기 자신을 이 세상의 중심에 둔 사람들의 6가지 특징은 무엇일까? 첫째, 자신을 믿는 사람이다. 필자(박주관 박사)는 많은 강의를 하면서 '자신감'에 대해 강조하곤 한다. 자신감이란 스스로 자기 자신을 믿는 것이다. 내가 나를 믿지 못하면서 누구에게 나를 도와달라고 하수 있겠는가? 결국 자신감이 없다는 것은 자기가 자신을 믿지 못하는 것과 같으니, 사회적 동물인 인간이 자신감을 잃으면 결국 인생을 포기하는 것이나 다름이 없는 것이다. 둘째, 자신을 사랑하는 사람이다. 자식이나, 배우자, 친구들은 사랑하면서 자기 자신을 사랑하지 않은 사람, 그런 의식조차 없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 어떻게 보면 남을 사랑하기 전에 자기 자신부터 사랑하는 것이 모든 인간관계의 첫째 사명임을 잊어서는 안 된다. 나를 사랑해도 좋고, 그러지 않아도 좋고가 아니라 나를 반드시 사랑해야 할 사명이 내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셋째, 긍정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다. 우리 인간은 태어나서 'Yes' 보다는 'No'를 먼저 배운다.  'Yes' 보다는 'No'를 더 많이 사용하는 경향이 있다. 부정적인 사람, 부정적인 사고를 갖고 있는 사람은 어떤 일도 제대로 이룰 수 없다.  할 수 없다고 생각하면 어떤 일도 해낼 수 없다. 넷째, 열정적인 삶을 사는 사람이다.  우리가 많이 들어본 얘기 중에 '머리 좋은 사람이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노력하는 사람이 즐겁게 일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는 말이 있다. 즐기며 일하는 사람은 열정이 넘쳐 난다. 열정적인 사람은 신중한 태도만 견지한다면 어떤 일이든 성공적으로 이룰 수 있는 것이다. 다섯째, 시간을 절약하고, 시간관리에 투철한 사람이다. 성공한 사람들의 대표적인 습관으로 '시간관리'가 중요하다. '시간은 돈이다.'라고 했다. 하루, 한 달, 일 년은 우리 모두에게 주어지는 것이지만, 성과는 하늘과 땅 차이인 경우가 허다하다. 하늘과 땅 차이인 성과는 바로 효율적인 시간관리와 직결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니다. 여섯째, 자기 자신을 이 세상의 중심에 둔 사람은 생산성 높은 삶을 살며, 무엇인가 목표하는 바를 꾸준히 실천하여 꼭 완성하고야 마는 사람이다. 생산성이 높다는 것은 짧은 시간 일하더라도 성과가 높고, 한 번 할 때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기 때문에 시간 낭비가 적다. 

 

 

 

3. 내가 이 세상의 주인이 되기 위한  3가지 실천 사항

 

내가 이 세상의 주인이 되기 위해 다짐하고 실천해야 할 사항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내가 이 세상의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감을 갖어야 한다. 내가 나를 먼저 믿고, 다음에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원칙이다. 그런 의미에서 '자신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둘째, 자기 자신을 평가 절하해서는 안 된다. 의외로 자기 자신을 평가 절하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은 것 같다. "나는 할 수 있어!"보다는 '내가 할 수 있을까?, 나는 할 수 없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다. 이 것이 바로 자기 자신을 평가절하 하는 것이다. 오늘부터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자기 자신의 능력을 믿는 사람으로 변화하는 첫 날이 되길 바란다. 셋째, 남 칭찬 뿐만 아니라 수시로 자기자신을 칭찬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보내 주어야 한다. 아침에 일어나자 말자 내 자신에게 "ooo, 사랑해!", 오늘도 ooo, 잘 할 수 있어."라고 칭찬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해 보자. 나를 이 세상의 중심에 세우고, 자신을 가장 사랑하는 하루로 시작해 보자.  

 

 

 

by 박주관 박사 / bravo & wonderful Life

★ 더 유익한 정보 보기=> https://success-dre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