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vo & wonderful Life

아내 40훈 총정리, 아내가 남편에게 꼭 지켜야 할 40훈

비전꿈 대통령 2023. 1. 9. 07:38

[head description]

 

아내와 남편은 일심동체가 될 때 그 가정은 행복하고, 기쁨이 넘치는 가정이 될 수 있습니다. 혹자는 무슨 요즘 시대에 아내의 40훈을 얘기하느냐고 반문하는 독자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되로 주고 말로 받는다.'는 속담처럼 아내의 40훈은 아내에게 요구하는 것 같지만, 결국 남편에게 되로 주고 말로 받자는 의미가 더 큽니다. 물론 다음 포스팅에서는 <남편의 40훈>을 연재할 예정임을 밝혀 둡니다. 

 

(아내 40훈 총정리)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아내가 남편에게 잘해야 하는 5가지 이유 및 아내가 남편에게 꼭 지켜야 할  40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40훈을 모두 지키면 좋겠지만, 30개만 지키더라도 그 가정은 행복한 가정으로 변신할 수 있을 것입니다. 

 

 

1. 아내가 남편에게 잘해야 하는 5가지 이유

첫째, 아내가 남편에게 잘해야  하는 것은 일방적인 것이 아닙니다. 아내가 남편에게 잘하는 것은 남편을 상전으로 모시라는 뜻이 아닙니다. 아내와 남편의 관계는 상하 관계가 아니라 평등한 관계입니다. 아내가 잘해야 남편도 더욱 잘하기 때문이다. 

 

둘째, 가정에서 아내의 역할에 따라 가정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아내가 남편에게 잘해야 한다는 뜻은 아내가 가정 분위기를 이끌어 가라는 의미입니다. 

 

셋째, '가화만사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남평의 역할도 중요하지만, 아내의 역할이 더욱 중요합니다. 아내가 남편에게 잘해야 하는 것은 '가화만사성'을 위해 아내가 제대로 된 역할을 하자는 의미입니다. 

 

넷째, '자녀들은 부모의 등을 보고 배운다.'고 합니다. 참된 부모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기 위하여 아내인 어머니가 솔선수범 모범을 보이자는 의미입니다. 

 

다섯째, 아내의 남편에 대한 사랑과 정성은 남편으로부터 헌신적으로 보상받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요즘과 같은 시대에 아내의 40훈을 실천하라고 하는 것부터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내의 언행을 통해 남편을 변화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아내의 40훈을 실천할 필요가 있습니다. 

 

 

2. 아내가 남편에게 꼭 지켜야 할  40훈

 

(1) 남편을  항상 웃는 얼굴로 맞이하십시오

(2) 남편에게 절대 반말을 하지 마세요.

(3) 남편에게 잔소리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4) 남편이 물건을 사다 주면 반드시 고맙다는 인사를 해야 합니다.

(5) 남편이 화가 났을 때 함께 화를 내지 마십시오.

(6) 남편의 실수에 대한 지적은 혼자 있을 때 웃으면서 하세요.

(7) 남의 남편과 자기 남편을 절대 비교하지 마세요.

(8) 남편에게 친정 오빠나 아버지 자랑을 하지 마세요.

(9) 시댁을 친정보다 더 챙기십시오. 그러면 남편도 친정을 챙겨 줍니다. 

(10) 남편에게 칭찬을 아끼지 마세요.

(11) 남편이 힘들어할 때 용기를 북돋아 주고, 따뜻한 마음으로 위로해 주세요.

(12) 남편의 의복은 아내가 마련하고, 잘 다려서 입게 하세요.

(13) 남편을 항상 즐겁게 해 주고, 유머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14) 남편이 직장에서 돌아오면  반갑게 맞이하고, 옷을 받아 걸어주세요.

(15) 음식 준비에 정성을 기울이고, 일주일에 한 번은 남편의 기호 음식을 준비하세요.

(16) 남편 건강에 최선을 다하고, 남편과 함께 운동하세요.

(17) 부지런하십시오! 근면이 아내의 미덕입니다.

(18) 남편의 가슴에 못 박는 얘기를 절대 해서는 안 됩니다. 

(19) 가정에서는 남편의 센스 있는 비서가 되세요!

(20) 남편이 술을 마시고 돌아오면 그 이유를 묻지 마세요!

(21) 경제적으로 어려운 때일수록 힘들게 일하는 남편에게 더욱 감사하십시오!

(22) 남편 성공의 1등 공신이 되세요! 그 보상이 아내에게 돌아옵니다. 

(23) 남편을 주변에 자랑하세요! 아내가 더 돋보입니다. 

(24) 이웃집 남편과 자기 남편을 절대 비교하지 마세요!

(25) 남편의 비자금을 남편이 스스로 말할 때까지 일부러 밝히려고 하지 마세요!

(26) 잘 사는 이웃이나 친구를 비교하거나 부러워하지 마세요! 남편이 위축됩니다. 

(27) 가정이 어려울 때 짜증 내지 말고 격려의 말을 잊지 마세요!

(28) 즐거운 대화는 많이 하고, 피곤한 대화는 짧게 하세요!

(29) 남편에게 애정이 담긴 사랑의 눈길을 보내세요! 

(30) 남편을 위해 간절히 기도하는 아내가 되세요!

(31) 남편이 피곤할 때 남편의 발을 씻어주는 봉사를 하세요!

(32) 남편이 손님을 모시고 왔을 때 위신을 세워주세요!

(33) 남편의 인격을 존중해 주세요! 반대로 남편도 아내의 인격을 존중해 줄겁니다. 

(34) 아내 나름대로 특기나 취미를 가지세요!

(35) 남편에게 상냥한 모습을 하고, 가정 분위기를 항상 밝게 만드세요!

(36) 남편의 잘못에 대해 하나하나 지적하지 말고 관대하게 대하세요!

(37) 남편에게 최대한 섹시함을 잃지 마세요! 

(38) 남편이 피곤해하면 안마 서비스도 적극적으로 하세요!

(39) 남편이 성관계를 요구하면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거절하지 마세요! 

(40) 여자다움을 유지하세요! 여자는 마음과 몸매가 여자다워야 사랑을 받습니다.

 

 

 

by 박주관 박사 / bravo & wonderful Life

★ 더 유익한 정보 보기=> https://success-dre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