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습관&자기계발

인생 실패 예방 총정리, 인생 실패의 원인 및 대책 10가지

비전꿈 대통령 2022. 10. 24. 08:01

[head description]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암초도 만나고, 풍랑도 만나고, 태풍도 만날 수 있다. 이때 포기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일보 후퇴했다가 다시 전진하는 사람도 있다.

(인생 역전 대책 5가지)

이런 과정에서 우리는 반드시 내 인생이 완전히 망가지지 않도록 점검하는 일이 꼭 필요하다. 절대 절망해서는 안된다. 포기해서도 안 된다. 내 인생이 서서히 망가져가는 결정적인 이유 5가지를 제대로 깨닫고, 남은 인생 후회하지 않기 위한 5가지 대책을 토대로 여러분 인생에 재역전의 기회가 펼쳐지길 기대한다. 

 

 

1. 내 인생이 서서히 망가져가는 결정적인 이유 5가지

첫째, 내 인생이 망했다고 생각하고 있다. 내 인생에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고 있다. 절대 아니다. 인생의 가장 좋은 시절이 아직 남아 있다고 생각을 바꿔라. 그리고 가장 좋은 시절을 만들어 가도록 심기 일전하면 얼마든지 다시 시작할 수 있고, 더 큰 일을 이룰 수 있다.

 

둘째, 비생산적인 일에 매몰되어 있다. 비생산적인 일에 매달려 있어서는 한 발짝도 앞으로 나갈 수가 없다. 빨리 비생산적인 일에서 탈피하여 발전적인 일로 전환해야 한다. 

 

셋째, 한 번 밖에 없는 내 인생 나의 소임 및 미션을 찾지 못하고 있다. 내 인생의 소임과 미션을 찾지 못하면 인생을 헤매게 되어있다. 인생의 방향이 없기 때문이다. 비전을 다시 설계하라. 비전은 내 인생의 명확한 방향이다. 내 인생의 명확한 방향을 설정하면 내 인생의 나침반이 만들어져서 방황하는 삶에서 벗어날 수 있다. 

 

넷째,  자신만의 색깔과 열정을 발산시킬 일을 찾지 못하고 있다. 자신만의 색깔과 열정을 발산시킬 일이란 자기가 좋아하는 일, 열정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일이다. 그런 일을 찾아야 한다. 지금부터 자신의 삶에서 기본으로 삼고 출발할 수 있는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야 하고, 그 일에 열정을 발산시켜야 한다. 그러면 인생이 즐거워지고, 새로운 인생을 출발할 수 있다. 

 

다섯째, 스스로를 낮게 평가하고, 의미 없는 존재로 생각하고 있다. 나는 이 세상에 유일한 존재다. '유아독존'이다. 중국 속담에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10년을 하면 큰 힘이 되고, 20년을 하면 거대한 힘이 되고, 30년을 하면 역사가 된다.'는 속담이 있다. 앞으로 10년 후, 20년 후, 그리고 30년 후를 내다보고 큰 뜻과 의지로 내 인생을 새롭게 출발해 보라! 초지일관 지속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2. 남은 인생 후회하지 않기 위한 대책  5가지

(1) 먼저 여러분은 여러분 인생 대본에 따라 내 인생을 살라고 있는지 점검해 봐야 한다. '내 인생의 대본은 내가 쓰고, 연출도 내가 하는 것이 우리 인생이다. 내 책임하에 사는 것이다. 멋있는 인생을 얼마든지 훌륭하게 만들 책임과 의무가 내 자신에게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야 한다. 

 

(2) 어떤 인생 대본이 여러분의 참된 자아와 일치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나의 인생 대본은 나의 참된 자아와 일치해야 성취 확률이 높다. '나는 누구인가?', '나는 왜 이 세상에 태어났는가?', '나는 이 세상에 무엇을 남기고 떠날 것인가?'부터 다시 생각해 봐라! 그리고 거기에서 새로운 길, 나의 참된 자아와 일치하는 일을 찾아 다시 시작해라! 그것이 방황하는 것보다 훨씬 빠른 인생 성공의 길이다. 

 

(3) 내 인생을 재점검해 보고, 나의 참된 자아와 일치하는 일을 찾았다면, 자신의 인생 대본을 다시 써야 한다. 자기 인생 대본이란 내 인생의 마스터플랜이다. 나의 인생관, 나의 비전, 그리고 나의 인생관과 비전에 맞는 내 인생의 중장기 및 단기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바로 내 인생의 대본을 다시 쓰는 일이다. 내 인생의 대본을 다시 작성하고 완성한 후 새롭게 출발해야 한다. 

 

(4) 내 인생의 대본, 즉 나의 인생관, 나의 비전, 내 인생의 중장기 및 단기 계획을 수립하였다면 에제 남은 일은 자기 인생의 대본대로 살아가려고 노력하고 실천해야 한다. 아무리 좋은 인생 대본이라고 해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이다. 

 

(5)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암초도 만나고, 풍랑도 만나고, 태풍도 만날 수 있다. 이때 절대 절망해서는 안된다. 포기해서도 안 된다.  돌파해야 한다. 자신의 환경변화와 자신의 한계점을 고려하면서 최종 목적지를 향해 가는 여정에 일보 후퇴도 할  수 있다. 결승점이 중요하다. 일부 인생 대본을 수정 보완해 나가면서 최종 결과물로 후회 없는 삶을 살아가도록 노력, 또 노력해야 한다. 

 

 

 

by 박주관 박사 / bravo & wonderful Life

★ 더 유익한 정보 보기=> https://success-dre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