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습관&자기계발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 방법 및 예시

비전꿈 대통령 2023. 2. 3. 07:56

[head description]

 

좋은 인맥을 만들고 싶지 않은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를 효율적으로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 같다. 세상만사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않으면 이루어지는 것이 하나도 없다. 인맥 만들기도 마찬가지다.

 

(인맥 성공지수 산정 방법)

좋은 인맥을 만들 수 있도록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표, 나의 인맥 성공지수 산정 방법 및 나의 인맥 성공 지수 개선계획을 작성하는 미션을 제시하고자 한다. 정독하고 평가에 동참해서 좋은 인맥 만들기 지침으로 활용하기 바란다.




1.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표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체크리스트 & 평가표 표준 시트를 제공하니 반드시 평가를 해 보길 적극적으로 권한다.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표]

체크리스트 및 평가 항목 가중치 ( )점/10 평점
(1) 인맥은 넓히는 것이 아니라 퍼져 나가는 것이라는 인식을 하고 있다. 10    
(2) 첫 만남에서 첫인상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첫인상을 좋게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10    
(3) 인맥은 양보다 질이 중요함을 인식하고 실천하고 있다. 10    
(4) 동참하는 모임에서 키맨과의 인간관계 증진을 통해 인맥의 줄기를 펼쳐나가는 노력을 하고 있다. 10    
(5) 나는 모임에서 환영받는 사람인가? 10    
(6) 때로는 댓가 없이 남을 돕고 있는가? 10    
(7) 일시적인 인간관계가 아닌 함께 롱런하는 인맥을 만들어 가고 있는가? 10    
(8) 나는 매력을 가진 사람, 영향력이 높은 사람인가? 10    
(9) 나는 좋은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으며, 주변과 공유하고 있는가? 10    
(10) 나는 모임의 리더이며, 희생정신을 발휘하고 있는가? 10    
합 계 100    

 주1) 10구간 척도는 10점 만점에 ( )점인지를 평가한다.

     2) 항목별 평점은 [ 가중치 ☓ 10구간 평점 (10점 만점에 몇 점?) ➗ 10 ]으로 계산한다.

     3) 종합 평점은 각 항목별 평점 합계로 계산하며, 100점 만점에 몇 점으로 표시된다.




2.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산정 방법

 

(1)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산출) 방법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산출) 방법은 다음과 같이 4단계로 실시해 보기 바란다. 첫째,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 체크리스트를 정독하면서 나는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냉정하게 평가해 본다. 둘째, 체크리스트 항목별로 산출한 10구간 척도 점수(10점 만점에 몇 점?)를 각각 산정한다. 이때 너무 후한 점수가 산정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셋째, 항목별 평점은 [ 가중치 ☓ 10구간 평점 (10점 만점에 몇 점?) ➗ 10 ]으로 계산한다. 넷째, 종합 평점은 각 항목별 평점 합계로 계산하며, 최종적으로 100점 만점에 몇 점으로 표시된다.



(2)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판정 기준 및 평가 방법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판정 기준 및 평가 방법은 다음과 같다.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산출) 방법에 따라 평가해 보고, 그 결과를 산출하여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를 지켜서 좋은 인맥 만들기를 실현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

 

o 인맥 성공지수 90점 이상 : 매우 우수

o 인맥 성공지수 80점~89점 : 우수

o 인맥 성공지수 70점~79점 : 보통

o 인맥 성공지수 60점~69점 : 부족

o 인맥 성공지수 60점 미만 : 매우 부족

 

 

(3) 친구, 지인과 인맥 평가방법을 공유하여 함께 성공 인맥을 만들어 갑시다.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체크리스트 & 평가표, 실천지수 산정 방법 및 실천지수 개선계획 표준 시트 및 방법을 친구, 지인과 공유하여 함께 좋은 인맥 만들기에 성공하길 바란다.



3.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 지수 개선계획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 나의 인맥 성공지수 평가(산출) 방법에 따라 자신의 인맥 성공 지수를 평가해 보기 바란다. 인맥 만들기 10가지 노하우는 단순한 평가만으로는 실천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다음 3가지 문항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실천 방안을 제대로 수립해서 실천할 때 그 효과가 높아지리라 생각한다. 3개 항목에 대한 인맥 만들기 개선 계획과 실천 방안을 수립하고 반드시 실천하여 좋은 인맥 만들기에 성공하길 바란다.

 

 

[스스로 작성하고 실천해야 할 3가지 미션]

 

(1) 10구간 척도 평점이 특히 낮은 10가지 인맥 성공 지수 실천 항목 (10점 만점에 7점 미만 항목)을 열거해 보세요. 이때 가장 낮은 점수 항목이 먼저 나오도록 배열하세요.

 

(2) 특히 부족한 10가지 인맥 성공 지수 실천 항목에 대한 개선계획을 수립해 보세요.

 

(3) 10가지 인맥 성공지수 실천을 위한 다짐 및 실천 사항을 기술해 보세요.

 

 

★ 더 유익한 정보 보기

 

by 박주관 박사 / bravo & wonderful Life

=> https://success-drea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