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습관&자기계발

자기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계발 성공지수 진단 하기

비전꿈 대통령 2023. 2. 6. 07:19

[head description]

 

자기 계발 성공은 인생 성공과 맥을 같이 한다. 그래서 자기 계발은 청소년기뿐만 아니라 청년기, 직장 생활, 은퇴 후에도 평생을 두고 필요하다.

 

(자기계발 10단계 성공법)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자기 계발 성공에 성공할 수 있도록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평가표,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산정 방법 및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실천계획 미션을 제시하고자 한다. 끝까지 정독하고 스스로 평가해서 자기 계발의 지침으로 활용하기 바란다.




1.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평가표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체크리스트 & 평가표 표준 시트를 제공하니 반드시 평가를 해 보길 적극적으로 권한다.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진단 평가표]

 

체크리스트 및 평가 항목 가중치 ( )점/10 평점
(1) 독서의 습관화를 실천하고 있으며, 주기적으로 독서를 하고 있나? 10    
(2) 평생 3권 이상의 책을 쓸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책을 쓰기 노력을 하고 있는가? 10    
(3) 강의 역량을 키워서 명강사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으며, 명강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10    
(4) 강의를 통해 인지도도 높이고, 수입 창출의 기회로도 활용할 계획이 있으며 잘 준비하고 있는가? 10    
(5) 2개 이상의 SNS & 매스컴 활동을 하고 있으며, SNS & 매스컴 활동을 통해 브랜드 가치를 높여나가고 있는가? 10    
(6) 1인 브랜드 및 1인 지식 전문가가 될 계획을 갖고 있으며, 1인 지식 전문가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가? 10    
(7) 1인 지식 전문가로서 입지도 확보하고, 더 나아가서 수입 창출의 기회가 만들어지고 있는가? 10    
(8) 1인 브랜드 및 1인 지식을 바탕으로 평생직업 및 평생 수입 창출 기회를 확대해 가고 있는가? 10    
(9) 평생직업 및 평생 수입 창출을 통해 자유경제 실현 가능성이 있으며, 자유경제 실현이 점차 되어가고 있는가? 10    
(10) 최종적으로는 자유경제 실현의 문턱에 와 있으며, 완벽한 노후준비에 근접하고 있는가? 10    
합 계 100    
 주1) 10구간 척도는 10점 만점에 ( )점인지를 평가한다.
    2) 항목별 평점은 [ 가중치 ☓ 10구간 평점 (10점 만점에 몇 점?) ➗ 10 ]으로 계산한다.

    3) 종합 평점은 각 항목별 평점 합계로 계산하며, 100점 만점에 몇 점으로 표시된다.




2.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산정 방법

 

(1)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평가(산출) 방법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평가(산출) 방법은 다음과 같이 4단계로 실시해 보기 바란다. 첫째,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평가 체크리스트를 정독하면서 나는 어떻게 실천하고 있는지 냉정하게 평가해 본다. 둘째,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체크리스트 항목별로 산출한 10구간 척도 점수(10점 만점에 몇 점?)를 각각 산정한다. 이때 너무 후한 점수가 산정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셋째,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항목별 평점은 [ 가중치 ☓ 10구간 평점 (10점 만점에 몇 점?) ➗ 10 ]으로 계산한다. 넷째,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종합 평점은 각 항목별 평점 합계로 계산하며, 최종적으로 100점 만점에 몇 점으로 표시된다.



(2)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판정 기준 및 평가 방법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판정 기준 및 평가 방법은 다음과 같다.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평가(산출) 방법에 따라 평가해 보고, 그 결과를 산출하여 자기 계발에 성공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

 

o 자기 계발 성공지수 90점 이상 : 매우 우수

o 자기 계발 성공지수 80점~89점 : 우수

o 자기 계발 성공지수 70점~79점 : 보통

o 자기 계발 성공지수 60점~69점 : 부족

o 자기 계발 성공지수 60점 미만 : 매우 부족

 

 

(3)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자기 계발 성공 평가방법 공유 및 실천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체크리스트 & 평가표, 실천지수 산정 방법 및 실천지수 개선계획 표준 시트 및 방법을 친구, 지인과 공유하여 함께 자기 계발에 성공하길 바란다.



3.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실천계획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 평가(산출) 방법에 따라 자신의 자기 계발 성공 지수를 평가해 보기 바란다. 자기 계발 10단계 성공법, 나의 자기 계발 성공지수는 단순한 평가만으로는 실천하기가 어렵다. 따라서 다음 3가지 문항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과 실천 방안을 제대로 수립해서 실천할 때 그 효과가 높아지리라 생각한다. 3개 항목에 대한 자기 계발 계획과 실천 방안을 수립하고 반드시 실천하여 자기 계발에 성공하길 바란다.



[스스로 작성하고 실천해야 할 3가지 미션]

 

(1) 10구간 척도 평점이 특히 낮은 10단계 자기 계발 성공지수 실천 항목 (10점 만점에 7점 미만 항목)을 열거해 보세요. 이때 가장 낮은 점수 항목이 먼저 나오도록 배열하세요.

 

 

(2) 특히 부족한 10단계 자기 계발 성공지수 실천 항목에 대한 개선 계획을 수립해 보세요.

 

 

(3) 10단계 자기 계발 성공지수 실천을 위한 다짐 및 실천 사항을 기술해 보세요.

 

 

 

 

 

★ 더 유익한 정보 보기

 

by 박주관 박사 / bravo & wonderful Life

=> https://success-dream.tistory.com/